본문 바로가기

PERSONAL/DiaRy

FullSound™로 무장한 음질 좋은 MP3 플레이어 필립스 GoGear Aria

필립스라고 하면 대개 가전제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본인 또한 면도기나 LCD 제조회사로만 인식하고 있었으나 우연찮은 기회에 필립스 GoGear Aria 제품을 사용해보면서 음향기기에도 상당한 실력을 가진 회사인것을 알게 되었다.
실제로 세계시장에서 필립스는 MP3 전세계 시장 점유율 2위를 달성하는 등 국내에서만 잘 알려져있지 않을뿐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다음은 필립스 MP3 홈페이지에서 제공한 GoGear Aria 상품 이미지다.



아래는 실제 촬영한 제품의 사진이다.(휴대폰으로 촬영한지라 화질이 그리 좋지 않다.)



보다 실제적인 크기 비교를 위해 휴대폰(SKY IM-R300, 러브캔버스)과 촬영해보았다.
실제 스팩은 84 x 47 x 10.7 mm(WxDxH)에 0.047 kg의 중량으로 생각보다 작고 가벼웠다.



메인 메뉴의 화면이다.
음악, 비디오, 사진, FM 라디오, 레코딩, 폴더 보기, 텍스트 읽기, 설정, 재생 중의 순으로 메뉴가 간단하게 나열되어 있다.

 
실제 음악 재생시의 화면이다.
상단에 현재 날짜와 시간이 표시되며 좌측에 앨범아트, 우측에 제목, 가수, 앨범 순으로 디스플레이된다.(문자열이 길 경우 자동으로 스크롤된다.)
 


음악은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로 간단하게 동기화 할 수 있다.
기기를 USB로 연결하고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상단의 동기화를 클릭하면 동기화를 위한 준비 상태가 된다.



여기에서 좌측의 원하는 앨범이나 곡을 선택하여 우측의 목록창에 끌어다 넣어 동기화 시작을 누르기만 하면 기기로 음악 전송이 시작된다.
해당 폴더나 파일 자체에 앨범아트가 적용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앨범아트도 전송된다.



GoGear Aria는 필립스만의 특허기술인 FullSound™ 시스템을 탑재한 MP3 플레이어다.
FullSound™란 CD의 청취감을 MP3로 전하는 음장기술로 MP3의 압축으로 인한 손실을 후처리를 통해 복원하고 보다 풍부한 음색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필립스 MP3 홈페이지(http://www.philips-gogear.co.kr/)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인용하자면 다음과 같다.



음질의 좋고 나쁨의 결과에는 주관적인 면이 상당히 작용한다.
개개인의 음색 선호도에 따라 해당 기기의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보다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상기 FullSound™ 이미지에 표현된 음향 파형에 착안해, 각 기기의 파형 비교를 통해 시각적으로 표현해 보았으며, 자세한 내용은 해당 링크를 참조하기 바란다.(http://haroharo.tistory.com/778)
테스트 결과 FullSound™를 꺼놓았을때는 오리지널 파일을 완벽하게 재생해내고 있고, 켜놓았을때는 오리지널 파일 이상의 해상력을 보여주었다.
실제 청음에서도 평소 뭉개져 들리던 음들이 보다 또렷히 들리고 음감도 보다 풍부하게 느껴져 개인적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퀄리티를 보여주었다.

음악에 초첨을 맞춘 필립스 GoGear Aria에 대한 간략한 리뷰를 마치며 해당 기기를 장단점으로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다.
장점 : FullSound™를 통한 풍부한 음감, 별도의 동기화 프로그램 없이 간단한 음악 전송, 메뉴얼이 필요없을 정도의 간단한 인터페이스
단점 : 다소 허술한 메뉴얼, 기기 보호를 위한 프로텍터 기본 미제공(현재 필립스 MP3 전세계 시장 점유율 2위달성 이벤트로 휴대용 주머니와 케이스를 제공중이다.)